관리 메뉴

Thebluesky.info

나 濟州 산다 - 한라산 영실탐방로 본문

footprints in the WORLD/Live in Jeju

나 濟州 산다 - 한라산 영실탐방로

Trippe_Park 2015. 5. 10. 02:49

제주에 이사온 후로  "바다도 자주가고, 한라산도 많이 가봤겠네?"라는 질문을 받을때가 많습니다. (특히 육지에 살고있는 친구들이 유독... -_-; )

솔직히 제주에 이사를 와서 (출퇴근길에 한번씩 보게 되니까) 바다는 자주봅니다. 그런데 한라산은 많이 가보질 못했습니다.

롯데월드, 에버랜드 근처에 산다고 모든 주민이 년간 이용권 구매하지는 않잖아요? ㅋㅋㅋ  (저도 마찬가지로..)

 

더 솔직히 말하면 제주에서 살아온 만 5년동안 한라산 백록담 구경도 못해봤습니다. ㅜㅜ

한라산은 유네스코 세계자연유산으로 지정 된 국립공원이라 입산시간이 엄격하게 통제되고 있어요. (예를들면 '진달래밭 통제소에서 13시 이후 정상등반 통제' 이런식으로 해요)

때문에 정상등반을 하려면 아침일찍부터 서둘러 오르는 것이 최선의 방법인데, (특히 오후에는 자외선이 강해서...ㄷㄷ) 자차가 없는 저는 항상 꿈만 꾸고 있습니다.

(전기차 당첨이 되었으면, 백록담 구경할 계획도 세웠을텐데... ㅜㅜ)

 

이러저러한 이유로 저는 영실코스와 어리목코스를 이용해서 윗세오름까지만 올라가보았는데요. 다른코스를 다녀오셨던 분들의 말로는 영실코스가 최고로 아름답다고 하시더군요. 

(한라산 영실코스, 어리목코스, 돈내코코스는 모두 윗세오름까지 연결되어 올라갈때와 내려갈때 다른 코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돈내코코스는 서귀포시와 연결되어 있으니 주의하세요)

그래서 제가 영실코스를 다녀오면서 촬영했던 멋진 사진을 올려봅니다. 사진으로나마 즐거운 힐링 되시길 바래요.

 

 

:: 병풍바위 ::

 

 

 

:: 영실기암 ::

 

 

 

 

 

:: 탐방로 ::

 

 

 

 

 

:: 윗세오름 ::

 

 

 

 

 

 

 

 

8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