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Thebluesky.info

Eastar Jet ZE217 (GMP/RKSS → CJU/RKPC, 03 SEP 2010) 본문

Aviation/Boarding Pass

Eastar Jet ZE217 (GMP/RKSS → CJU/RKPC, 03 SEP 2010)

Trippe_Park 2015.03.07 10:58

 

이전글 : Jin Air LJ340 (CJU/RKPC → GMP/RKSS, 27 AUG 2010)

 

 

합격발표는 8월 30일, 다음날 마지막 근무 후 퇴사예정, 새직장 첫출근은 9월1일.... 갑자기 모든것들이 너무 급하게 돌아가더군요. 

다행이 새직장에서 사정을 고려해서 출근을 몇일 늦춰준 덕분에 차분하게 준비해서 마침내 제주도로 떠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초등학생때 (사실 저는 국딩세대) 인천에 이사와서 꽤 오랫동안 살아왔던 인천광역시를 떠나게 되었는데요. 후련섭섭하다라는 말이 이렇게 이해가 잘 된 순간이 또 있던가 싶네요.

차창밖에 보이는 곳은 인천아시아드주경기장이 건설중이였던 곳인데, 기존 경기장 리모델링, 신축 경기장 백지화 등 갖가지 우여곡절속에서 가까스로 건설될 수 있었다고 알고 있습니다.

(어찌되었든 기왕 주경기장이 신축된만큼 이곳에서 성공적인 아시안게임이 개최되길 기대했는데, 아쉽게 되었네요)

 

 

 

이틀만에 전직장이 되버린 김포공항에서 동료들의 환송을 받고 제주행 항공편 버스에 탑승했습니다.

이동경로로 봐서는 항공기가 이마트 김포공항점 (구 국내선청사) 근처에 주기되어 있는 것 같은데요. 김포국제공항의 처음부터 현재까지 변함없이 자리를 지켜온 건물이라 많이 낡은 모습입니다.

 

 

<사진출처 : 국가기록원 홈페이지, 해당 이미지 사용에 대한 문제발생시 댓글로 의견주시면 삭제하도록 하겠습니다 >

 

예전부터 포스팅하고 싶었던건데,  (워낙 현재자료를 구하기 힘들고 또 이마트에서 공항시설로 전환공사중이므로) 나중에 좀더 자세하게 다루기로 하고 간단하게 언급만 하도록 할게요.

저도 학교도서관에서 '한국공항공사 25년사'라는 책을 빌려보고 알게된 사실인데, 김포국제공항이 개항당시에 유일하게 운용했던 여객터미널이 구 국내선 여객터미널이라고 하더군요.

이 사진은 1962년 촬영된 사진으로, 관제탑 공사가 막 종료되었을때 촬영되었다고 합니다. (솔직히 아직까진 잘 모르시겠죠?)

 

 

<사진출처 : 국가기록원 홈페이지, 해당 이미지 사용에 대한 문제발생시 댓글로 의견주시면 삭제하도록 하겠습니다 >

 

영화 국제시장에서 파독광부, 파독간호사에 대한 이야기가 나오는데, 이 사진은 1966년 실제 파독간호사 1진이 출국할 때의 사진이라고 합니다.

(이분들의 값진 땀방울이 지금 우리가 이렇게 잘 살수 있는 밑걸음이 되어 주었음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1962년 공항 여객터미널 모습과 비교하면 공사중이었던 2층부분이 완전하게 완공되었음을 알 수 있는데요. (윗쪽 최근 사진과 비교하시면 어떻게 변해 왔는지 알 수 있을듯 합니다)

물론 국내선 여객청사로 그리고 이마트로 용도전환을 거치면서 그때마다 조금씩 좌우로 건물이 증축되었고, 지금도 공사중이라 하니 아마 옛모습을 찾는다는것이 더 힘들어질것 같습니다.

(기왕이면 상징적으로라도 옛건물을 재연한 디자인으로 리모델링 하는것도 의미가 깊을것 같은데... 이미 늦었겠지요?)

 

 

EasyJet Airline / Boeing 737-73V / G-EZJR (cn 32413/1202) → Eastar Jet / Boeing 737-73V / HL8207 (cn 32413/1202)

 

잠시 삼천포로 빠져서 김포국제공항의 과거모습을 언급하기는 했지만, 그 유서깊은 곳에서 김포생활을 마무리하고 제주생활을 시작하게 되니 나름 의미가 있는것 같습니다.

 

탑승하는 항공기는 이스타항공(Eastar Jet, ESR/ZE)에서 다섯번째로 도입한 B737-700 기종으로 이 항공기 도입이후 국제선 취항을 추진하기 시작하였는데요.

최근에 같은 NG계열인 B737-800 기종을 꾸준히 도입하면서, 좌석수가 작은 -700 기종의 퇴역에 대한 소문이 심심찮게 들리곤 합니다. (이 항공기도 예외는 아니고요)

 

 

매번 똑같은 구도 똑같은 패턴으로 쩍어보는 사진이네요.

 

 

비상구열 창측좌석을 배정받았는데, 특이한건 같은 비상구열 좌석이라도 창측좌석이 바로 옆좌석보다 조금 더 뒤에 위치해 있더군요.

덕분에 앞뒤간격이 엄청 넓은 좌석에서 편하게 갈 수 있게 되었지만, 옆자리 아저씨 너무하심 -_-;

 

 

저 멀리 저에겐 추억이 많은 산자락이 보이네요. 인천광역시 계양구 일대에 있는 계양산인데, 중딩과 고딩 그리고 직딩까지 참 많이도 다녔더랬죠.

 

 

14번 활주로에 이착륙하는 앞선 순번의 항공기가 많은 관계로 가다서다를 반복합니다. (비가 그치고 날씨가 맑아지니, 평소에는 느껴보지 못한 아름다운 풍경을 보게 되네요)

 

 

14번 좌측활주로에서 비가 그친 맑은 하늘을 향해 이륙하는 모습입니다. 그동안 찍은 이착륙 동영상중에 가장 깨끗한 느낌의 하늘인것 같아보이네요.

 

 

이륙하자마자 스쳐지나가는 서울시내 모습을 보며 '안녕~'을 마음속으로 속삭여봅니다.

이제 저 복잡복잡하고 빽빽하고 빡빡한 도시와는 작별인겁니다. (후련 섭섭)

 

 

비는 그쳤지만 곳곳에 구름이 많이 몰려있는 모습인데요. 어떤 말로도 형언할 수 없는 아름다움이라 생각되더군요. (이런건 어떤 예술가도 만들어 낼 수 없는 자연의 작품이죠~)

 

 

비상구는 다른 B737NG 기종과 마찬가지로 똑같은 방식으로 개방을 할 수 있습니다만, 비상 상황외에 함부로 조작하면 큰일납니다.

 

 

잠깐 한눈판사이에 벌써 제주도가 시야에 들어왔습니다. 제주도는 중부지방보다 날씨가 훨씬 더 화창한 모습이네요. (저 우산들고 내려왔는데.... 이것 참 ㅋㅋㅋ)

항공기의 진행방향을 보니 항공기는 6번(현재는 7번) 활주로에 착륙할 것 같아 보입니다.

 

 

 

항공기는 애월읍인근에서 좌선회를 두번 거친 후 06번 활주로에 착륙하기 위한 최종 접근단계에 돌입하는데요. 이정도 날씨라면 기장님들도 착륙하실때 한결 수월하실것 같아보이네요.

 

 

딴짓하다 도착 동영상은 촬영하지 못했습니다. ㅜㅜ 대신 내리면서 부랴부랴 찍은 사진이 분위기가 있어보이네요. 

 

 

이렇게 이곳 제주에서 새롭게 정착하게 되었는데, 벌써 만 5년이 다 되어 갑니다.

그동안 제주에서 만난 많은 지인분들에게 죄송하거나 감사한일이 너무나 많았는데, 마침 오늘이 저의 만 서른두번째 생일이라서 이참에 감사의 인사를 남기게 되었네요.

(그 모든 말들을 한 포스팅에 담아보려는 욕심에 포스팅 내용은 참 우왕좌왕 했지만, 결론은 이겁니다)

제주도에서의 5년동안 한명의 덕후가 사람으로, 사람이 인재(人材)로 성장하게 된것은 저를 믿고 지켜봐주셨던 많은 분들의 덕택이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감사합니다. 그리고 더 좋은 모습으로 여러분과 함께 할 수 있길 바랍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4 Comments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hosii.info BlogIcon 반쪽날개 2015.03.07 23:00 신고 제주 정착기(!)를 마지막으로 밀린 포스팅 처리 완료로군하
    고생했다~.
    제주에 있다보니 울나라 항공사들은 하나씩 다 타고다니는구만.
    어찌보면 김포보다 더 나을지도 모르겠는데?
    (도민할인도 되고~)

    밀린 포스팅 끝내자마자 낼부터 다시 포스팅거리 만들고 있겠구만ㅜ.ㅜ

    조심히 댕겨온나~.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thebluesky.info BlogIcon Trippe_Park 2015.03.08 01:06 신고 밀린포스팅은 아니지만 떠나기전에 포스팅거리는 하나 더 남았어~
    지금 근무중이니 퇴근할 때까지 포스팅하고 올라가야지~
    포스팅은 안했지만 티웨이도 타봤으니 이미 한참전에 국적 항공사는 두루두루 다 탑승해보았어.
    이제는 인천에서 외항사를 두루두루 타보고 싶었는데, 이번에는 사정상 또 다시 국적 LCC를 타고 다녀오는 일정이라 아쉽게 되었어~
    (그래도 현지에서 현지 LCC를 타보게 되니까 다행이기도 하고~)
    뭐니뭐니해도 세스나타고 막탄섬에서 보홀섬을 둘러보고 오는게 제일 기대된다~
    (그건 리조트에서 시간날때 사진 한두장으로 임시 포스팅 할려고~)

    암튼 조심히 다녀오마~
  • 프로필사진 2015.03.11 20:18 비밀댓글입니다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thebluesky.info BlogIcon Trippe_Park 2015.03.16 18:34 신고 필리핀에 놀러갔다가 몇일전에 돌아와서 컨디션을 회복하느라 이제서야 댓글달게 되었네요.
    네, 저는 제주에 살고 있고 현재는 공항이 아닌 다른 직장에서 근무하고 있습니다~
    고향과 외갓댁이 제주군요. ㅎㅎㅎ 이제 조금씩 제주풍경도 포스팅할려고 하니 기대해주세요.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