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Thebluesky.info

Osaka 2010 : 通天閣 (Tsutenkaku) 본문

Footprint in the World/2010 KIX&KKJ.JP

Osaka 2010 : 通天閣 (Tsutenkaku)

Trippe_Park 2015.01.27 08:01

 

이전글 : Osaka 2010 : Osaka Castle (大阪城), Umeda (梅田)

 

 

 

숙소로 돌아가기전에 오사카에서 빠질 수 없는 대표적인 명소 쓰텐카쿠 (通天閣)도 잠시 들려보았는데요.

각종 상점으로 빽빽한 신세카이 (新世界, 백화점???!)에서 제일 눈에 띄는 전망대 (위치도 정중앙~)이며, 오사카를 여행하는 분들이면 한번쯤 꼭 가보는 곳입니다.

쓰텐카쿠라는 이름은 우리식대로 발음하면 통천각으로 '하늘과 통하는 높은 건물'을 뜻한다고 합니다. (철골구조 건물이라 스텐레스와 관련이 깊은줄... -_-;)

 

 

대부분의 주변상점도 문을 열지않은 오전시간이었지만, 입구를 에워싼 관광객들의 행렬은 이미 시작되었습니다. (그리고 뒤이어 중국 요우커의 가세로 금새 인산인해를 이루더군요)

계획상 전망대에 올라가 오사카 시내의 모습을 사진에 담아오려고 했으나, 공항으로 돌아가야할 시간이 다가오기에 이번에도 또 관람을 포기하게 되었네요. ㅜㅜ

 

 

그래도 줌을 이용해서 줄을 서서 기다리는것 같은 사진 한장 찍었네요. (쓸데없는 짓 -_-) 

 

 

쓰텐카쿠는 100m의 높이를 자랑한다고 하는데, 가까이에서 올려다보면 대략 이런 특이한 모습을 볼 수 있는데요.

쓰텐카쿠가 처음 세워진 1912년에는 프랑스 파리의 에펠탑과 흡사한 모양이었지만, 1943년 화재로 소실되었다고 합니다.

지금의 모습으로 재건된건 1956년 재건되었고, 위치도 처음과는 조금 이전했다고 하네요.

 

 

 

근처에 위치한 도부쓰엔마에역 (動物園前駅)으로 걸어가다보니 한눈에 전경이 들어오는곳이 있어서 사진을 남겨봅니다.

(요우커의 단체기습만 아니였어도.... 조금 아쉽네요)

 

 

일본에서는 파출소를 코반(交番, こうばん, KOBAN)으로 호칭한다고 하는데, 사실 방금전까지도 경찰에 대한 전반적인 호칭이 코반인줄 알았습니다.

 

 

 

지하철 타러 가기전에 목격한 특이한 열차를 목격하고 카메라의 동체추적 기능을 시험할겸 촬영해봤는데요. 283계 오션애로우 (JR西日本283系電車 オーシャンアロー)라고 하네요.

(우리나라 열차는 조금 아는데, 일본 열차는 종류가 하도 많아서 뭐가 뭔지 모르겠더라고요. 이것도 한참동안 구글링해서 알아냈답니다. ㅎㅎ)

 

다소 날로 먹은(?) 쓰텐카쿠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곧 다음포스팅으로 돌아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2 Comments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hosii.info BlogIcon 반쪽날개 2015.01.28 01:43 신고 어딜가든 중국인 관광객은... 인원 수로 끝장을 보는구만=_=
    중국인 관광객 인파에 휩쓸리면 대략... 빠져나오기도 힘들겠다=_=

    마지막 기차는, 바로 위에 있는 오사카 환상선 201계보다 더 가늘고 날렵하게 생긴데다 크기도 작아보이는게,
    꼭 놀이공원에 있는 기차 같기도 하다~.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thebluesky.info BlogIcon Trippe_Park 2015.01.28 05:22 신고 우리동네 호텔에 단체로 몰려오시는 요우커님들 무서움 ㅋㅋㅋㅋ
    멀리서도 수십개의 캐리어 바퀴굴러가는 소리를 들을 수 있다지~
    어디나 요우커들이 몰리면 정말 답이 안나와 ㅜㅜ

    나도 막 찾다보니 환상선하고 비슷해서 그런줄 알았는데, 자세히 찾아보니 다른 열차더라고~
    우리나라에도 저런 다양한 모양의 열차가 돌아다니면 은근 구경거리 많을텐데...
    (레이디버드 관광열차 그런거 말고... -_-; )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