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Thebluesky.info

IS해커에게 해킹당한 고려항공 페이스북 계정 본문

Aviation/And so one

IS해커에게 해킹당한 고려항공 페이스북 계정

Trippe_Park 2015.01.14 16:39

 

원래대로라면 여행기가 올라왔어야 하는데, 고려항공 페이스북이 IS 조직원에게 해킹당한 정황이 있어 (언론사에서 기자생활 하는 후배에게 연락하고)

이 글 먼저 포스팅을 하게 되었습니다.

 

 

국내 항덕(?)들에게도 아주 잘 알려진 북한 고려항공의 페이스북이 오늘 오후에 이슬람 국가 (IS) 소속 해커에게 해킹을 당했습니다. (페이지 바로가기)

고려항공 (조선민항, Air Koryo Korean Airways, JS/KOR)이 북한에서는 순수한 민간항공사라고 주장 해왔지만,

세계 각국에서 인정한 '사실상의 북한공군 소속임을 감안할 때 IS가 북한체제을 건드린것이나 마찬가지다'라고 보여집니다.

(사실 국제정세와 군사이야기인데, 제 블로그의 카테고리가 '민간항공'뿐인지라 ㅋ 어떤 카테고리에 넣을지 상당히 고민했답니다)

 

세계에서 어마어마한 두 X者 (영화 도둑들 흉내) 악의 축이 '자신들이 얼마나 더 최고의 악의축인지 자웅을 겨루자'라고 싸움을 거는 모양새로 보이는데요.

제가 국제정세에 박식하지 않지만, 북한이 이 싸움에 전면적으로 대응한다면 국제 정세는 엄청 요동칠 수 있겠다고 보여집니다.

(솔직히 조금 흥미진진하긴 한데, 잘못하면 한반도가 화약고가 될지도 모르는 불안한 느낌도 지울 순 없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좋아요를 누른 대상도 모두 IS와 관련 깊은 사람 또는 단체의 이름들이네요.

 

 

 

프로필 사진은 헤커들의 사진으로 변경되었는데, 주목할점은 얼마전에 미국 중부사령부 SNS를 해킹한 IS와 동일한 이미지입니다.

아마도 동일인의 소행이라고 보여지며 미국에서 '공개된 자료라고 무시당해서' 이번엔 북한에 '화풀이'하는 듯 하네요.

 

 

다른 이미지들은 그냥 그럭저럭하다고 해도 가장 우려스러운 부분은 바로 이 사진입니다.

김정은 제1비서를 우는돼지라고 조롱했는데, (사실 틀린말은 아니죠) 이런 게시글을 여기에 올린다는 자체는 선전포고인가요?

IS와 북한이 '최고의 악의축 타이틀을 건 배틀이 시작된다면' 세계 3차대전은 불보듯 뻔한일이고, 한반도는 화약고가 될지도 모릅니다.

 

 

'이미 여러나라의 민간항공기을 무참하게 추락시켰던 IS'와 '민항이라고 말하지만 사실상 북한 공군소속인 고려항공',

그 둘이 얽힌 기막힌 SNS 해킹소식이었습니다. (당분간은 새로운 항공기와 순안공앙 신터미널을 자랑하는 고려항공의 게시글은 볼 수 없겠네요)

 

 

추가. 이 게시글에 한해서 스크린샷은 마음껏 불펌하셔도 됩니다. (블로그 자체의 불펌기능을 우회하시는건 편하신 방법을 재량껏 선택하시면 됩니다)

 

어떤 블로거분께서 불펌하시고 제 블로그 링크를 달아놓으셔서 알게 되었는데, 오해할만한 내용을 몇가지 부연설명하겠습니다. (http://blog.naver.com/dh10103/220240790005)

 

1. '누가 더 세계 최고의 악의 축인지 겨뤄 보자는' 언급은 이 상황에 대한 제 개인적인 생각을 피력한것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실제로 IS나 북한이 공식적으로 (혹은 비공식적으로) 저런 언급을 했을리도 만무하고, 했다면 사실상의 선전포고나 다름없기 때문에 양측이 쉽게 꺼낼말은 아니죠.

덧붙여 '실제로 싸우면 누가 이기겠느냐?' 라고 질문 하신다면, 그래도 정규군이 있는 북한의 전력이 우세할것이라고 답변하고 싶습니다.

(그리고 북한은 싫어하지만, 테러집단을 더 싫어하는 세계각국의 정세상 시한부적으로 북한을 지원하는 나라가 생길지도 모릅니다. 전 그래도 주적관이 투철한 민간인이라....)

 

2.  바로 위 사진은 항공기를 격추시킨 정황과는 전혀 관련없는 사진입니다. (전체 스크린샷에 있는 영문을 해석해보시면 아실듯요)

(민간항공사라 주장하는) 북한 공군소속인 고려항공이 (이미 여러나라의 민간항공기를 테러했던) IS에게 사이버 테터를 당한 아이러니함을 언급하는 맺음글인데 글 위치상 오해를 드린듯합니다.

저런 소총으로 대공사격하면 격추사거리가 어느정도나 되는지 군대를 다녀오신분이라면 어렵지 않게 예측하실 수 있으리라 봅니다.

(국내선 최단거리 순항고도는 대략 3,600m, AK-47 소총의 최대사거리는 1,500m 입니다. 공항근처에서 최종접근하는 민항기가 아니고서야 이런 소총으로는 대공사격 어림도 없습니다)

CIA측의 예상으로는 IS가 SA-7, 스팅어 등의 대공미사일과 RPG-7 로켓포를 보유하고 있을것이라 예상한다는데, (관련기사) 사실이라면 대공무기로 소총을 사용하진 않겠지요?

 

추가2. 김군사건 이후 IS에 대한 이슈가 발생될 때마다 이 게시글에 대한 유입량이 크게 늘어나고 있습니다.

 

1.  이 게시글은 우리나라의 주적인 북한이 세계적인 테러집단인 IS에 의해 사이버테러를 당했다는 사실을 서술한 글인데, 

    우선 순간적으로 잘못된 선택을 하게 된 김군이 건강한 모습으로 무사히 가족품에 돌아올 수 있게 되길 진심으로 바랍니다.

    또한 이 시간에도 김군처럼 그들의 감언이설에 현혹되고 있는 어린 동생들이 단 1시간만이라도 이성적이고 합리적인 판단을 할 수 있게 되기를 바랍니다.

    아울러 가장 힘없고 외면받는 아이들을 꾀어 총알받이로 만들려는 IS에 대하여 국제기구에서 조금 더 강력하고 현실적인 대응을 모색하게 되길 바랍니다.

 

2. 현재 여행금지구역으로 설정된 시리아에 무단으로 월경(越境)하거나 테러조직에 가담하면 국내/국제법 상 처벌대상이 됩니다.

- 시리아, 이라크등 여행금지국 무단 월경(越境) : 여권법 제26조 - 1년이하의 징역이나 1,000만원 이하의 벌금형

- 테러집단 단순가담 : 형법 제111조 '외국에 대한 사전죄' - 1년이상의 금고

- 살인, 학살 등 가담 (국내) : 형법 제250조 '살인죄' - 사형, 무기징역 또는 5년이상의 징역

- 살인, 학살 등 가담 (국제) : 국제형사재판소(ICC) 관할 법죄처벌법 제8조 '집단살해죄', 제9조 '반인도죄' - 사형, 무기징역 또는 7년이상의 징역

 

3. 선택의 기로에서 고민하는 분들이 이글을 보신다면, 차분하게 1시간만 고민해보세요.

    - 앞으로 어떤 가능성을 가지고 있을지 모를 본인의 구만리 같은 인생을 반짝 쓰고 사라질 '돈', '주택', '고급차량'으로 바꾸기엔 너무 무모하지 않나요?

    - 전투중에 만났거나, 강제로 인연을 맻은 연인이 과연 진정한 의미의 결혼상대일까요?  그 전쟁터에서 본인이 꿈꾸던 결혼생활이 가능하다 생각하나요?

    - 또한 IS는 점령지와 인근지역에 대한 테러와 약탈, 납치 등의 방법으로 수입을 창출하는(?) 구조이므로 여의치 못할 경우 조건이 이행되지 않을 가능성도 높습니다.

    - 단순히 군대라는 조직, 각종 살상무기나 군수장비에 대한 관심으로 (밀덕) 고민중이라면, 답은 의외로 가까운데 있습니다.

→ 육군입대후 현역부사관 : 고졸 학력이상의 일병~병장이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합니다. (병사생활 착실히 하고 두루 인정받으면 쉬운방법입니다)

→ 육군입대후 간부사관 : 초대졸 학력이상의 상병~병장이면 지원이 가능합니다. (제 생각엔 장교로 임관하는 방법중에서 가장 쉬운방법일 겁니다)

    - 마지막으로 IS에 가담한다면 제일 소중한 본인의 생명을 스스로 지킬 수 없을 뿐만 아니라 가족이나 친지분들의 생명도 위협하게 됩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Creative Commons License
4 Comments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hosii.info BlogIcon 반쪽날개 2015.01.14 20:09 신고 어힉후야=_=
    저 둘은 같은 편일줄 알았더니 그것도 아니었나보네=_=
    저 둘이 싸워서 이기면, 진정한 악의 축이 될지도 모르겠다.

    가만보니 IS 얘네들은 있는데 없는데 다 들쑤시고 다니는구만=_=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thebluesky.info BlogIcon Trippe_Park 2015.01.15 07:10 신고 어제 운동갔다와서 바로 zzz ㅋㅋ
    북한제 무기가 시리아나 그런 중동 어디로 수출된다고 들었던거 같은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저 해커가 저짓을 해놓은거 보면 뭔가 노선이 다른거 같아보여..
    (아니면 북한제 무기가 평소에 고장이 잘나서 수리하다 열받아서 저랬거나.. 아무래도 해커는 기술병과이므로 ㅋ)

    어쨋건 북한이 배틀에 응하는 순간 사이버전쟁 + 실물전쟁이여..
    (북한이 파리테러 사고를 지켜보고 이례적으로 프랑스에 어떤종류의 테러도 용납하지 않는다는 위로전문을 보내다던데.. 어떻게 대응할지 궁금해짐)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www.ojewoo25.blog.me BlogIcon Nate Ruess 2015.01.19 11:27 신고 악 vs 악. 승자는?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thebluesky.info BlogIcon Trippe_Park 2015.01.19 15:54 신고 惡과 惡이 싸우면 惡만 남지요.
    그리고 저 둘이 사실상 전면적으로 싸우지는 않을 것 같아 보입니다.
    (북한측에서 요청한건지는 몰라도, 저 페이스북 계정은 이미 탈퇴처리되어 있는것 같네요)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