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 FLIGHT 베타 테스트 프로그램

새해들어 저는 Microsoft의 신작 Flight Simulation 게임인 MS FLIGHT의 베타 테스트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신청하고 따로 웰컴 메일이 오지 않았지만, 나중에 베타테스트 프로그램 홈페이지에 접속해보니 로그인이 되더군요.
신청하셨던 분들은 베타테스트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신청하였던 Live ID로 접속해보시는것도 좋을듯 합니다.
(베타 테스터로 선정되신분들은 Microsoft Conncenet의 MS FLIGHT섹션에서 설치파일과 메뉴얼을 다운받으실수 있습니다.
당연히 설문조사에도 참여하셔야 하며, 설문조사 지문이 많으니 시간 넉넉하실때 해보심이 좋을듯 합니다.)


MS에서 규정한 이용약관과 비공개 계약에 따라 MS FLIGHT에 대한 언급은 일절 할 수가 없었습니다.
따라서 전체화면으로 전환된 이후 인트로 화면을 포함한 스크린샷은 촬영과 업로드가 불가합니다.
(실제로 스네그잇등의 프로그램을 사용해도 스샷촬영은 완전히 불가능했습니다. - 촬영하면 검은색화면 -_-;)
그나마 하나 건진 화면은 프로그램 구동시 뜨는 위의 스크린샷 하나뿐이지요. (이건 큰 문제가 되지 않겠지요? ㅋ)

MS Flight Simulaton 시리즈의 제작팀인 ACES studio team의 해체 이후 후속작 출시가 상당히 묘연했습니다.
그러나 이를 불식시키듯 MS Game Studio에서 소속팀의 MSFS를 넘겨받아 신작출시를 준비했던것으로 보입니다.
(물론 MSFS를 제작했던 MS Game Studio소속 ACES 팀의 핵심인원 몇명은 타 업체로 이직했다고 합니다.)

MS FLIGHT는 MSFS와 비교하여 조금 가벼운 플레이가 가능하도록 제작되고 있다는것이 큰 차이점입니다.
세세한 차이점은 언급할 수 없지만, 마켓플레이스를 통해 소셜성이 강화될것이란 느낌이 강하게 들었습니다.
따라서 3rd-Party 제작사, 사용자들의 저작물도 마켓플레이스를 통해서 설치가 가능하게 될것으로 사료됩니다.
(아마도 MS FLIGHT가 공식적으로 출시되면 개발자를 위한 SDK나 Guidence도 제공될것으로 생각됩니다.)
MSFS와 달리 기본적으로 광범위한 지역을 포함하지 않기에 FSX와 달리 높은 컴퓨터 사양을 요구하진 않을듯 합니다.

출시와 관련해 말들이 많지만 올 봄에 출시될 예정인 MS FLIGHT가 플시머에게 새로운 활력소가 되길 기대해봅니다.


Microsoft Flight – Terms of Use and Nondisclosure Agreement

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 조건 변경 허락
Creative Commons Licen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