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Thebluesky.info

Hansung Airlines HS302 (CJU/RKPC → CJJ/RKTU, 16 FEB 2006) 본문

Aviation/Boarding Pass

Hansung Airlines HS302 (CJU/RKPC → CJJ/RKTU, 16 FEB 2006)

Trippe_Park 2007.08.07 07:46

 

 

Hansung Airlines / ATR ATR-72-201 / HL5229 (cn 456)

 

ATR72-201의 Tail 부분입니다. 대부분의 수평미익이 동체쪽에 자리잡는데 반해 ATR은 수직미익에 자리잡습니다.
Tail부분 자세히 보시면 아시겠지만 CI 페인팅된 부분이 왠지 벗겨지는듯한 느낌입니다.
물론 이후에도 CI변경과 더불어 몇번의 도색작업(테이핑작업)이 있었다고 합니다.
수직미익과 러더에 툭튀어나온것은 Vortex Generator라고 보이는데 확실치는 않습니다.. (아시는분 댓글부탁요)
비행중 충격파에 의한 Tail 연결부분의 간섭효과, Tail stall을 방지하기 위한 목적으로 만들어졌다고 합니다.

 

 

사진속의 HL5299기체에는 아무것도 없지만, 작년 모 TV프로그램에 촬영된 이후에는 촬영한 연예인의 사진과
싸인이 사진에서 보이는 동체 우측면 아래부분에 붙어있습니다. (일요일 일요일 밤에라고 기억됩니다만..)

 

 

 

어느새 비행기는 청주국제공항에 도착하였습니다 (이착륙 동영상 찍느라고 메모리가 부족했다죠.. 16Mb의 압박!)
중간과정이 다 빠졌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맨 아래 이착륙 동영상이 준비되어 있으니 감상하시길 바랍니다.
(착륙동영상 촬영중 메모리 부족으로 촬영이 중지되었습니다.. 이후 사진 몇장 지우고 메모리 확보를 하였죠)
HS302편보다 약 한시간 먼저 청주로 달려온 대한항공 B739가 주기하여 있더군요...

 

이번 포스팅은 얼마 못찍은 사진 때문에, 10분만에 빠르게 끝낼수 있었습니다. (많은 사진때문에 간간히 늦어지네요)
오늘은 무안국제공항, 목포공항에 이어 군산공항에 다녀오려 합니다.
국내공항 대장정에서 일정과 동선이 어긋나는 곳은 여행을 떠나기 전에 미리 답사하고 오려고 하는것이죠.
국내공항 대장정은 기존 11일 대전출발을 시작으로 돌아보려고 했으나, 가족여행등으로 몇일 순연되었습니다.
(여행계획과, 공항에 가는 교통편... 시간등은 이미 많은 정보로 확보가 되어 있습니다. 정보제공에 감사드립니다.)
다음 포스팅은 설경이 담긴 청주국제공항 완전 해부기를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그 다음은 무안국제공항, 또 그 다음은 목포공항순으로 계속 포스팅 하겠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 조건 변경 허락
신고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Creative Commons License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