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Thebluesky.info

제주국제공항 (Jeju Int'l Airport, CJU/RKPC, 16 FEB 2006) 본문

Aviation/Visit Airport

Trippe_Park 2007.08.07 07:02

개인적인 사정으로 포스팅이 다소 늦어졌습니다. 약속되었던 시간이 가능하리라 생각되었지만..
무안, 목포공항을 다녀온 이후 급격한(?) 체력저하와 기존에 해오던 기숙사 근무외에 다른일이 더 있었습니다.
틈틈히 포스팅을 해보려고 했었지만... 여건상 포스팅을 할 수 없었구요,,, 오늘에서야 포스팅을 하게됩니다
목포, 무안국제공항 답사기는 예상보다 시간이 더 걸릴것 같습니다. 우선 같이갔던 eNoz군의 Hosii.info를 방문바랍니다.

다음날 아침... 중문읍에 위치한 민박집에서 나와 HS302편을 타기위해 공항버스 정류장에서 기다립니다.
어제 HS301편을 정상대로 탔으면 분명 중문에서 가족들과 즐거운 한때를 보내고 있었을텐데~ 아쉬움이 생깁니다.
결국 저만 HS302편으로 돌아오고 가족들은 HS304편으로 돌아오게 되는것이죠... -_-;

중문에서 저녁(제주흑돼지)과 잠만자고 다시 제주국제공항으로 되돌아 왔습니다.
대형 수탑뒤쪽으로 한라산이 어렴풋이 보입니다... (그나저나 제주도 몇번을 갔어도 한라산 등반은 못했네요 -_-)

군제대후 2년 8개월만에 와보는 제주국제공항은 그때나 그때나 (지금은 변했죠 ^^;) 다를것이 없었습니다.

다만 달라진것이 있다면...  바로 이것이겠죠....? (그때는 한창 공사중이였는데... 지금은 완공되었더군요)
사진에는 없지만 또하나 달라진것이 있다면, 저번에 포스팅했던 여객터미널을 증축하고 있었던것이겠죠..

Asiana Airlines / Airbus A321-131 / HL7594 (cn 1356)

이 비행기는 2006년 6월 9일 안양상공 (SEL VOR인근)에서 우박으로 인해 준사고가 났었던 항공기 입니다.
대부분 김포-제주노선을 운항하고 있으며, A321-101기종은 매각으로 인해 아시아나항공에 2대만 운용중입니다.
2000년 11월 2일 제작 동월 15일 등록, 대구국제공항 임차도입

Far Eastern Air Transport - FAT / Boeing 757-27A / B-27017 (cn 29610/904)

Boeing 757-27A입니다. 국내 항공사에서는 도입이 되지 않았기에 국내에서는 좀처럼 볼 수 없는 항공기 입니다.
등록번호는 B-27017 입니다. 본 항공기는 2003년말 2004년초 EVA Air로부터 도입되었다고 전해집니다
항공사는 EVA Air와 같은 대만 항공사인 원동항공이며 (Far east Air Transport) EF/FAT를 코드로 사용합니다.

Korean Air / Airbus A300B4-622R / HL7239 (cn 627)

대한항공 Airbus 300-622R도 어느새 착륙해서 국제선 주기장으로(현재 11번 탑승구) 들어오고 있더군요..
1992년 1월 7일 제작, 동년 3월 26일 등록 김포국제공항 임구도입.

출발시간은 벌써 1시간 15분여를 지나 12시 05분이 되었지만... 역시나 어제와 같은 상황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역시나 청주국제공항의 안개로 인해 HS301편이 제주로 들어오지 못하고 있다고 하더군요,,,, -_-;

이벤트 당첨(?)은 좋은것이지만.. 왕복편의 결항과 대기승객.... 그리고 미정으로 몇시간 기다리는건 안습인겁니다.

Asiana Airlines / Boeing 737-48E / HL7511 (cn 27630/2848)

아시아나항공 Boeing 737-48E도 방금도착하여 Door Open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L1, L2 Door모두 Step Car를 접현시켜 두었네요. 아무리 승객이 많아도 B737급은 L2로 하기하지 않는데말이죠.
이사진 역시 도무지 보기 힘든 풍경입니다.. (언제 공항에서 유심히 보세요.. B737에 L2로 하기를 하게되는지...)
1997년 1월 18일 제작, 동월 31일 등록, 김포국제공항 임차도입.

청주국제공항에서 다행이 늦게나마 HS301편이 출발했다는 소식에 HS302편 수속을 하고 격리대합실로 들어왔지만,
10시에 공항에 도착한지 벌써 3시간이 지났군요... 기다림은 계속되고 있습니다.
비행기 사진 찍기도 슬슬 지겨워집니다.. 다른 승객들은 면세점 쇼핑에 정신들이 없는것 같군요...
(가지고 있는 제주감귤초콜렛 몇박스중 한박스를 까먹기 시작합니다... 역시 지겨울때는 먹는게 최곱니다!)

Korean Air / Airbus A330-323 / HL7701 (cn 425)

작년에 일할때 날아다니는 말썽투성이 패밀리중 최고의 악명을 날렸던 HL7701입니다.
악명은.... 저번에도 이야기 했던적 있으니.. 이번에는 그냥 넘어갈랍니다.. 국제선에서는 잘지낸다고 하는군요!
2001년 9월 17일 제작, 동년 10월 25일 등록, 인천국제공항 임차도입.

Korean Air / Boeing 737-9B5 / HL7724 (cn 29998/1494)

지난 1월 6일 일본 아키타공항의 유도로에 착륙했던 사고가 일어났던 KE769편의 비행기를 이곳에서 만나게 되네요.
또 역시 시간상으로 이사진이 먼저고 사고가 나중에 난것이지만...  어째.. 찍은 사진마다... -_-;
2004년 4월 9일 제작, 동년 5월 17일 등록, 김포국제공항 임구도입.

Asiana Airlines / Boeing 737-4Q8 / HL7527 (cn 26299/2602)

저는 이때 B734에도 Star Alliance 특별도장이 있다는것을 처음으로 알았습니다.
나중에 알고 봤더니 기존에 Star Alliance 특별도장으로 운항중이던 Airbus 321-121(HL7588)을 대체한것이더군요.
HL7588과 같이 임차계약해지로 인해 한국을 떠난 HL7589는 현재 터키의 Free bird 항공사에서 운항중입니다
1994년 4월 6일 제작, 동월 20일 등록 제주국제공항 임차도입.

이번 포스팅까지 시간이 너무 오래 걸렸습니다. 무안국제공항, 목포공항을 다녀온후 계속이어진 근무와제주국제공항
무선인터넷의 수시로 접속 끊김 현상과, 인터넷 느려짐등의 악재가 겹치다보니 이제서야 포스팅 하였습니다.
시간이 허락할지 모르지만, 내친김에 다음이야기까지 연속해서 포스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 조건 변경 허락